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담FAQ

상담FAQ

상담에 필요한 FAQ를 모았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터넷에 싼 제품의 루프박스가 있던데, 무슨 차이인가요
작성자 휴고코리아 (ip:)
  • 작성일 2022-07-22 12:33: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05
평점 0점

최근들어 몇 몇 고객들의 문의하시는 내용이어서 글을 올립니다. 


최근들어 몇 몇 고객들의 문의하시는 내용이어서 글을 올립니다.인터넷에서 일부 업체들이 해외 직구, 혹은 부품만 들어와서 국내에서 리벳 몇 개 박고 "국내 제조"니 "100% 국내 조립"이니 판매를 하고 있죠.

해당 업체들은 크나큰 문제를 간과하고 있습니다.


루프박스는 차량 외부에 장착하며, 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품질이 검증되어야 하며, 설치도 교육되고 훈련된 기사들이 진행해야 하며, 공산품으로서 사후관리를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나 국산도 아니면서 국내 제조, 조립이라는 말로 제품을 몇 조각으로 나누어 들여와서 마치 "국산인양고객들을 기만하는 단어들을 사용하면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그리고 해당 업체들은 디자인 특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소위 "짝퉁" 디자인을 판매하기 때문에 판매자 뿐 아니라 구매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체들의 치명적인 문제점을  나열해 드리겠습니다.   조금 싸다고 안전 검증도 안된 짝퉁 제품을 판매하고 애프터서비스도 제대로 안되고, 부품공급도 안되는 업체 제품을 구매하실 것인지 제대로된 제품을 구매하실 것인지는 소비자의 선택이지만, 저라면 후자를 택하겠습니다.


1. 장착비 및 배송비

- 업계에서 가로바 장착비 최소 3~5만원, 루프박스 장착비 3만원~5만원,  이것저것 따져보면 별 차이도 없습니다. 얼마인지도 모르고 부르는게 값인 사후비용은 두말 할 것 없습니다. 얼마인지도 모르고 부르는게 값인 사후비용은 두말 할 것 없습니다.  휴고는 기본적으로 무료장착입니다.


2. 전문 자동차 캐리어 업체가 아닌 장착 대행하는 곳에 유료 장착 서비스 제공

- 볼트하나 가로바 하나 조립하는 것도 차량에 맞게 가로바 선택과 장착위치와 기술이 적용되어야 안전한 장착이 가능한 겁니다.  볼트 하나 잘못 조이면 주행중 나사가 풀리면 누가 책임지나요.  3만원 장착비 받은 업체가?  남의 디자인 카피한 짝퉁을 파는 사고를 가진 업체가?  



물건을 제대로 본 적도 없고, 일년에 몇 건 안되는 장착을 하는 업체가 전문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휴고는 연간 수천건을 처리합니다.



3. 애프터서비스 주체 및 책임 소지 문제 

- 이것도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물건을 판매하고 애프터서비스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그런 물건은 판매도 해서도 안되며, 구매해도 안됩니다.  휴고의 제품을 판매하고 장착하는 곳은 모두 휴고 본사에서 부품을 공급하며, 제품에 대한 교육이 되어 있습니다.  본사는 모든 부품을 3일 내에 공급하며, 서비스 가격도 타사의 반가격도 안되게 제공됩니다.  해외직구 업체는 두말 할 것도 없고, 짝퉁을 들여와서 지점도 없이 판매하는 업체가 그리고 장착만 대행하는 업체들이 정상적인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또한 서비스 비용도 휴고의 최소 2~3배는 될 겁니다.


4. 위법 행위에 대한 무감각

 - 버젓이 디자인특허가 등록되어 있어, 저작권 보호를 받는 제품의 짝퉁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판매자들과 업체들의 사고가 정상적이고, 불법을 아무렇지도 않게 저지르는 이들이 책임감이라는 것이 있을까요?  그들은 당장의 이익이 중요하며, 무책임하고 위법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짝퉁을 불법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가장 많이 복제하는 디자인들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이런 짝퉁을 구매하셨나요?  지적재산권 침해는 개발자의 노력과 시간 그리고 투자비용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범죄행위 입니다


해당 업체들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법적 조치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5. 안전 문제 

- 차량 외부에 장착하는 제품들입니다.  주행 중 뚜껑이 날라가고, 가로바가 떨어져 나가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누가 책임지나요.  설치를 하면서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을 지는 주체가 있겠습니까.  장착대행하는 곳은 3만원 받고 하는데, 무슨 책임을 지겠습니까. 결국 총판 혹은 본사에서 책임을 지어야 하는데, 그 손해를 감당할 수 있는 회사의 역량이 될까요?


저라면 소탐대실 하지 않겠습니다.  설치비, 장착비, 사후관리비, 고객서비스 수준, 장착의 전문성을 고려할 떄, 그 짝퉁의 "싼" 가격은 "비싼" 가격입니다


한 번 구매하시면, 휴고와 잘 관리하시면서 평생 사용하실 수 있는 검증된 제품을 구매하시겠습니까.. 혹은 열쇠를 잃어버려도 수리할 방법이 없고, 내구성도 애프터서비스도 보장되지 않는 짝퉁을 구매하시겠습니까




제가 항상 고객님들께 하는 말이 있습니다.

"저희 제품 좋아서 한 번 구매하시면 평생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직접 매장 방문하셔서 전시제품들 보시고 차에도 올려보시고 용도에 맞게 제대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이 말은 휴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당사가 가지고 있는 책임감에 대한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