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담FAQ

상담FAQ

상담에 필요한 FAQ를 모았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TIP] 변색 루프박스 하얗게 만들기
작성자 휴고코리아 (ip:)
  • 작성일 2022-07-12 17:42:5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36
평점 0점

안녕하세요. 휴고마스터입니다.

한국인은 "백의민족"이라서 그런지 타국가 보다 흰색 차량을 선호합니다.

루프박스나 루프탑텐트를 장착할 때, 흰색 차량에는 흰색이 잘 어울리고 고객님들도 흰색을 대부분 선택하십니다

물론 화이트 색상 차량에 블랙 색상의 루프박스와 루프탑텐트를 달아도 잘 어울립니다.  원래 디자인에서 "블랙 & 화이트"는 아주 괜찮고 세련되게 보이고, 많이 사용하는 색상 조합입니다

그런데, 이 흰색 루프박스나 루프탑텐트는 휴고 뿐 아니라 모든 업체에서 계륵같은 존재입니다.  화이트 색상을 판매하자니 변색의 문제가 있고, 안팔자니 고객 선호도가 높고...

이는 루프박스나 루프탑텐트의 재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지는데, 가장 저렴한 ABS 부터 아크릴, ASA, ASA+PC(폴리카보네이트) 등을 사용하며, 휴고는 가장 비싸고 유지관리 효율이 가장 좋은 ASA+PC 를 사용합니다.  일부 업체에서 FRP를 이용한 루프박스와 루프탑텐트 제조를 하는데, 화이트 색상의 변색은 피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재질을 사용해도 화이트 색상의 변색은 지연은 시킬 수 있지만 피할 수 없는 자연현상입니다.  플라스틱의 성질상 어쩔 수 없죠.  하지만 그냥 그렇게 가만히 있을 우리가 아니죠.  휴고가 방법을 찾았습니다.

여러 고객님들께서 고민하시고 상담을 주셔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다가 획기적인 방법을 찾아 내었고, 휴고 본사에서 직접 실행을 해봤고, 완벽하진 않지만 80~90% 정도는 복원을 시킬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1. 준비물 : 산화제 9% 혹은 12%(탈색제), 공업용 혹은 가정용 랩

2. 작업시간 및 횟수 : 햇볕이 좋은 날 3~4회 반복

3. 복원 원리 : 산화제(머리 탈색제)를 루프박스와 루프탑텐트에 충분히 바르고, 래핑을 한 후에 햇볕에 노출시킵니다.  플라스틱과 결합한 산소를 분리하기 위한 것으로, 먼저 자외선을 쬐어 에너지를 공급하면 브로민(Br) 분자간, 일산화브로민에서 산소와 브로민간의 배치결합이 끊기게 되면서 탈색(오염물질 분리)되고 그런 다음 과산화수소의 수소와 브로민이 더 단단하게 공유결합하여 변색이 복원된다고 합니다.

변색이 복원될때까지 강한 직사광선이나 UV램프에 노출한 뒤 산화제가 굳었는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만족할 만한 색상이 될 때 까지 덧칠 하거나 닦아내고 과정을 반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제품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란색으로 되는 것을 복구하기 위해 개발된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 테스트한 것입니다.  루프박스 기준으로 1000ml 한 통 다 쓰신다고 보시면 되고, 더 많이 사용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휴고코리아 화이트 루프박스 변색 복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